패티 젱킨스의 “원더우먼”(2017)

개요

“원더우먼”은 패티 젱킨스 감독이 연출한 2017년의 히어로 영화로, DC 코믹스의 동명의 캐릭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영화는 전설적인 아마존 전사 디아나 프린스, 즉 원더우먼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젱킨스 감독의 원더우먼은 여성 히어로가 주인공인 영화로서, 힘과 용기뿐 아니라 사랑과 자비라는 더욱 깊은 가치를 전달합니다. 디아나의 인간적인 감정과 강력한 전사로서의 모습 사이에서의 균형은 관객에게 큰 인상을 남겼습니다.

감독의 뛰어난 연출 능력과 갤 가돗의 열연은 이 영화를 전 세계적인 성공으로 이끌었습니다. 또한 강렬한 액션 장면, 훌륭한 시나리오, 깊이 있는 캐릭터 개발은 평론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감독

패티 젱킨스는 미국의 유명한 영화 감독이자 각본가로, 특히 “원더우먼”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1971년 출생으로, 감독이 되기 전에는 미술가로서의 경력을 가졌습니다.

그녀의 영화 경력은 뛰어난 작품인 “몬스터”로 주목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범죄 드라마로, 샤를리즈 테론이 주연을 맡아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젱킨스는 이 작품으로 첫 연출에 성공하며 큰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 후 젱킨스는 여러 텔레비전 시리즈에서 감독직을 맡기도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잠입자”와 “베터 콜 사울”은 그녀의 연출 능력을 입증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녀가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은 “원더우먼”과 “원더우먼 1984″입니다. 이 두 영화는 DC 코믹스의 유명한 여성 슈퍼히어로인 원더우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합니다. 젱킨스의 연출 능력은 이 영화를 큰 성공으로 이끌었고, 여성 감독으로서 할리우드에서 높은 위상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패티 젱킨스의 작품은 그녀의 섬세한 캐릭터 개발, 강력한 시각적 스타일, 그리고 사회적 이슈에 대한 민감한 통찰력을 통해 독창적인 관점을 보여줍니다. 

제작

“원더우먼”은 워너 브러더스 픽처스가 배급하고 DC 엔터테인먼트, 애틀라스 엔터테인먼트, 크루젤 그룹이 제작한 영화입니다.

워너 브러더스 픽처스는 미국의 대형 영화 스튜디오로, 수많은 유명 영화와 텔레비전 시리즈를 제작하고 배급해왔습니다. “해리 포터”, “배트맨”, “슈퍼맨”과 같은 히트작을 만들어낸 곳이기도 합니다.

DC 엔터테인먼트는 DC 코믹스를 소유한 회사로, DC 코믹스의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미디어를 제작합니다. “원더우먼”과 같은 슈퍼히어로 영화 뿐만 아니라 텔레비전 시리즈, 비디오 게임, 애니메이션 등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애틀라스 엔터테인먼트는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제작사로, 여러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한 곳입니다.

크루젤 그룹은 영화 제작사로, 이번 “원더우먼”의 제작에도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자신들의 전문성과 자원을 결합하여 “원더우먼”을 큰 성공으로 이끌어내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제작사와 투자사들의 힘을 모아 대중에게 힘과 용기, 그리고 사랑의 가치를 전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평가

“원더우먼”은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관객들은 이 영화의 액션, 시나리오, 감독의 연출, 갈 가돗의 연기 등 다양한 요소를 칭찬하였습니다.

평론가들 역시 이 영화를 높게 평가하였습니다. Rotten Tomatoes 영화 리뷰 사이트에서는 100% 중 93%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는 평론가들이 이 영화를 매우 좋게 평가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Metacritic 사이트에서는 100점 만점에 76점이라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영화는 또한 여러 상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아카데미상에서는 음악과 의상 디자인 부문에서 후보에 올랐습니다. 갤 가돗은 산타바바라 국제영화제에서 수상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원더우먼”은 여성 히어로의 힘과 용기, 그리고 사랑과 자비라는 메시지를 훌륭하게 전달하여 전 세계 관객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런 성공은 패티 젱킨스 감독의 탁월한 연출 능력과 갈 가돗의 열연, 그리고 스태프들의 노력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흥행

“원더우먼”은 흥행 면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약 8.2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여성 감독이 제작한 영화 중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작품입니다.

미국 내에서만 보아도 오프닝 주말에 1억 3천만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올렸고, 최종적으로 미국에서만 4억 12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거뒀습니다. 이는 당시 미국에서 개봉한 슈퍼히어로 영화 중에서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이러한 흥행 성공은 “원더우먼”이 넓은 관객층에게 호응을 얻었음을 보여줍니다. 영화는 뛰어난 연기, 감동적인 스토리텔링, 풍부한 캐릭터 개발, 그리고 압도적인 시각 효과를 바탕으로 각종 연령대의 관객들을 끌어들였습니다.

또한, 여성 감독인 패티 젱킨스가 만든 영화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여성 주연의 슈퍼히어로 영화가 전 세계적인 흥행 성공을 거둔 첫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는 할리우드 영화 산업에서 여성의 역할과 위치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