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리치의 “분노의 질주: 홉스&쇼”(2019)

개요

데이비드 리치 감독의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상업영화 시리즈,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2019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두 주인공, 루크 홉스(드웨인 존슨)와 데카르드 쇼(제이슨 스타뎀)의 모험을 따라가는 이야기입니다.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액션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감독 특유의 쾌감 넘치는 액션 신은 이 영화의 핵심 볼거리 입니다. 데이비드 리치 감독은 이전에 ‘존 윅’과 ‘데드풀 2’같은 액션 영화를 감독하였으며, 이번 작품에서도 그의 액션 감독으로서의 능력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드웨인 존슨과 제이슨 스타뎀이 보여주는 케미스트리는 많은 극찬을 받았습니다. 이 케미스트리를 통해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액션으로 기인하는 긴장감 속에서도 깨알같은 재미와 유쾌함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들의 캐릭터가 갖는 코미디적 요소와 강한 캐릭터성은 영화를 한층 더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이 영화는 단순히 액션만을 강조하는 영화는 아닙니다.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가족과 우정, 희생이라는 다소 진중한 주제까지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감독

데이비드 리치는 현대의 대표적인 액션 영화 감독 중 한 명으로, 특유의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액션 연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초기 경력은 스턴트 코디네이터와 액션 감독으로, ‘매트릭스’ 시리즈와 ‘반지의 제왕’ 시리즈 등 다양한 큰 스케일의 영화에서 뛰어난 액션 장면을 만들어낸 바 있습니다. 이런 그의 경험은 이후 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그만의 액션 스타일을 정립하는데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2014년 ‘존 윅’으로 감독 데뷔를 한 이후, 그는 빠르게 액션 장르의 주요한 감독 중 한명으로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존 윅’에서의 그는 강렬한 액션씬과 캐릭터 개발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전통적인 액션 영화 형식을 혁신적인 방법으로 발전시켰습니다.

그 다음으로 감독한 ‘데드풀 2’에서는 블록버스터 액션과 코미디를 섞어냄으로써, 그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분노의 질주: 홉스&쇼”에서 또한 그가 가진 액션 감독으로서의 능력과 동시에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를 매끄럽게 전달하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리치는 그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의 액션 기법들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있으며, 그의 작품들은 전 세계 액션 영화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제작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Universal Pictures가 제작하였습니다. Universal Pictures는 미국의 주요 영화 제작 및 배급 회사로, NBCUniversal의 자회사입니다. 1912년에 설립되어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유니버셜은 그 동안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비롯하여 ‘쥬라기 공원’ 시리즈, ‘글래디에이터’ 등 수많은 히트 작품을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의 제작에는 Dwayne Johnson’s Seven Bucks Productions, Jason Statham’s SJ Films, 그리고 Chris Morgan Productions도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이들은 각각 주연 배우인 드웨인 존슨과 제이슨 스타뎀, 그리고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주요 작가인 크리스 모건이 창립한 제작사들입니다. 이들의 참여는 주연 배우들과 시리즈의 핵심 작가가 이 영화의 제작에 깊이 관여하였음을 보여줍니다. 이들의 참여는 이 영화의 퀄리티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이들의 열정과 노력은 결국 그 값어치를 하였습니다.

평가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데이비드 리치 특유의 액션 신, 드웨인 존슨과 제이슨 스타뎀의 케미스트리가 전반적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긴장을 놓기 어려운 강렬한 액션씬 사이에서 가볍고 재치있는 기발한 유머를 통해 재미를 함께 가져간 부분에서도 많은 관객들과 평론가들의 찬사를 이끌어내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평론가들은 스토리의 깊이 부족과 부자연스러운 플롯 전개를 지적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과도하게 액션에만 집중한 영화라는 점에서 논란의 여부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재미있는 킬링 타임 영화로서는 전반적으로 그 목적을 충분히 달성하는 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관객들의 반응도 대체적으로 긍정적이었습니다. 특히 액션 장르를 좋아하는 관객들은 이 영화의 화려한 액션 신과 재미있는 캐릭터 간의 상호 작용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흥미로운 캐릭터와 강렬한 액션, 그리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 작품이었습니다.

흥행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전 세계에서 큰 흥행 성공을 거뒀습니다. 미국에서는 개봉 첫 주말에 6천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며, 전 세계에서는 총 7억 6천만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스핀오프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원래의 “분노의 질주” 시리즈에 버금가는 성적을 보여주었고, 이 시리즈의 인기와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한 것입니다.

이러한 흥행 성적은 드웨인 존슨과 제이슨 스타뎀이 주연을 맡은 데 더해, 데이비드 리치 감독의 뛰어난 액션 연출 능력이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댓글 남기기